반복영역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좌측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 News&ActivityNews

News

프린트페이스북

카이스트-신성이엔지, AI자동화시스템 연구소 개소 2018.4.9

2018.04.11 15:59

오동현 기자 = 카이스트(KAIST)와 국내 반도체 장비 솔루션 기업 신성이엔지가 '신성-KAIST 인공지능 자동화 시스템 연구소'를 9일 개소했다.

이번 개소식에서 두 기관은 중소 및 중견기업의 연구개발을 공동으로 수행하고 개발된 기술을 신속히 사업화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새 산학협력 모델을 제시할 예정이다.

인공지능 기술은 음성 및 이미지 인식, 게임, 엔터테인먼트 분야 등에 활발히 적용되고 있지만 산업계에서의 활용은 걸음마 단계다. 그러나 전 세계적으로 산업적 활용을 목적으로 한 벤처기업들이 설립 중이고 많은 기업들이 주목하고 있다.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개소한 신성-KAIST 인공지능 자동화 시스템 연구소는 인공지능 기반 기술을 활용해 반도체 공장 운영의 핵심인 자동 반송 시스템을 개발하고 사업화해 국내 중견기업이 글로벌 리더로 성공할 수 있는 기술적 기반을 다질 예정이다.

장영재 KAIST 교수는 "연구센터의 핵심은 학계와 산업계의 벽을 허물어 기업과 학교가 함께 한 팀으로 산업계의 혁신을 만들고 산업AI의 학문을 주도하는데 있다"고 전했다.

 

Link: http://news.joins.com/article/22519427?cloc=rss%7Cnews%7Ctotal_list

<출처 :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