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영역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좌측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 News&ActivityISysE Blog

ISysE Blog

프린트페이스북

ISysE 딸기 먹으러 가즈아~!

2018.04.28 20:09

 추웠던 겨울이 지나고, 아무 생각 없이 걷기만 해도 기분이 좋아지는 계절, 봄이 돌아왔습니다! 4월 3일 화요일 점심시간에 새로 지은 학술문화관 앞 잔디밭에서 카이스트 산업 및 시스템 공학도들이 함께 딸기파티를 즐겼습니다, 올해에는 풋풋한 진입생 17학번, 외국인 학생들을 포함한 약 30명의 학부생들과 무려 8명의 교수님들이 참여하셨습니다, 이렇듯 많은 분들이 모여 다 함께 즐긴 만큼 더 특별하고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누텔라와 생크림을 듬뿍 묻힌 딸기와 맛있는 피자를 먹으면서 오순도순 즐거운 대화를 하는 것뿐만 아니라, 산업 및 시스템 공학과 만의 이벤트, 재미있는 게임도 진행하였습니다. 코끼리 코를 열 바퀴 돈 후 서로에게 생크림 묻은 딸기를 먹여주는 애정이 넘치는 게임도 진행했습니다, 원래는 세 팀만 지원을 받으려고 했지만 폭발적인 인기 속에서 교수님 2분을 포함해 6팀이 게임에 참여하였습니다. 이 쟁쟁한 팀들 사이에서 1등은 10초 만에 서로에게 딸기 먹여주기를 성공 한 2번 팀이 차지하였습니다.

1등 한 2번 팀

[사진1] 1등 한 2번 팀

 

열심히 게임에 참여하시는 장영재 교수님과 이의진 교수님

[사진2] 열심히 게임에 참여하시는 장영재 교수님과 이의진 교수님

 

따뜻한 날씨, 그리고 예쁘게 활짝 핀 꽃과 함께한 2018년 딸기파티, 얼마나 재밌었는지 참가한 사람들의 소감을 함께 알아볼까요?

 

16학번 손주희

[사진 3] 16학번 손주희

"교수님들, 선배들, 후배들과 딸기파티를 해서 너무 좋고요. 과의 친목을 다지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6학번 박민상

[사진 4] 16학번 박민상

"재미있었고, 다들 즐거워하는 것 같아서 준비한 입장에서 뿌듯합니다. 뚜레쥬르의 생크림 물량이 부족하다고 해서 어은동에 직접 가 생크림을 구매하느라 힘들었지만 그 외에는 크게 힘든 점이 없었습니다."

 

17학번 김영민(좌) 조영재(우)

[사진 5] 17학번 김영민(좌) 조영재(우)

김영민: "산업 및 시스템 공학과 분위기가 너무 화목한 것 같아요. 한국인 학생 뿐만 아니라 외국인 학생까지 많은 학생들이 다 온 행사라 더 뜻 깊은 행사인 것 같습니다. 앞으로 있는 종강 파티 등 많은 행사에도 열심히 참여하겠습니다."

조영재: "교수님들, 선배님들과 함께 모여서 조언을 많이 들을 수 있었습니다. 교수님께서는 모르는 부분이 있으면 언제든지 질문하라고 하셨고, 여름방학 때 연구실 생활을 체험할 수 있는 랩 인턴 참여도 장려해주셨습니다. 저희 동기끼리도 즐겁게 놀 수 있는 뜻 깊은 자리였습니다!"

 

이태식 교수님

[사진 6] 이태식 교수님

"카이스트 온 지 십 년이 되었는데 오늘이 첫 딸기파티에요. 대학원생도 마찬가지고, 학부생 딸기파티 하는 데 처음 왔어요. 너무 준비를 잘 해주었고, 교수님들도 많이 나오시고, 학생들도 많이 나오고, 재미있어 했던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다음에는 더 좋은 딸기파티로 부탁할게요! 학과에서 지원해줄 테니 내년에는 더 성대하게 맛있는 걸 많이 먹으면 좋겠네요."

 

단체 사진

[사진7] 단체 사진

 

 이렇게 참여 학생, 교수님들의 인터뷰를 들어보니 올해 딸기파티가 얼마나 재밌었는지 다들 느껴지시나요? 다양한 학번 학생들과 교수님들과 함께 추억을 만들 기회가 많이 없는 만큼 내년에는 더 많은 학생, 교수님들이 참여할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그럼 다음달, 새로운 내용으로 만나요!

 

KAIST 산업및시스템공학과 기자단
이혜민
Lee Hye Min
E-mail : heyhyemin@kaist.ac.kr
Phone: 010-7196-9761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