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영역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좌측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 News&ActivityNews

News

프린트페이스북

(주)브이엠에스 솔루션스 학과 발전 기금 1천만원 쾌척

2018.10.11 14:25

 

1

 

지난 10월 4일(목) 학과 Research Day 행사 중에 (주)브이엠에스 솔루션스(VMS Solutions) 김병희 사장이 우리 학과 발전 기금으로 1천만원을 전달했다.
 
KAIST 학부 1호 창업 벤처 기업인 (주)브이엠에스 솔루션스는 2000년 설립되었으며, 제조업의 생산 운영에 필요한 시뮬레이션 기반 운영 소프트웨어를 급하는 IT 벤처 회사다.

특히 산업용 소프트웨어(가상제조시스템) 개발  및 공급, 정보 처리, 컴퓨터 운영 등 응용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 분야에서 기술 개발과 철저한 전문적 서비스로 업계를 선도하고 있으며, 현재 전체 직원의 10%에 해당하는 인원이 KAIST 출신이라고 한다. 또한 (주)브이엠에스 솔루션스의 기술력은 삼성전자에서도 인정받아 LCD 라인에만 적용하던 것을 전 사업장에 확대 적용하고 있고, 삼성전자 반도체, 한국타이어 등에도 자체 개발한 SCM솔루션을 공급, 운영하고 있다.

 

김병희 장은 “실력과 인성이 뛰어난 좋은 학생들에 대한 감사의 뜻으로 KAIST 산업 및 시스템공학과에 발전기금 1천만원을 전달하게 됐다”며 “산업 공학 전공자가 전 직원의 70%를 차지하는 우리 회사에 세계적 제조업 정보화 솔루션 개발을 목표로 함께 일할 수 있는 귀한 인재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이에 이태식 학과장은 “우리 학과와 브이엠에스 솔루션스가 상호 협력 모델을 찾아 기업이 필요로 하는 인재를 양성하겠다”며 “지속적인 교류는 청년 실업 해소와 국가 경제 발전에 크게 기여 할 것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이번 기금은 우리 학과 발전을 위해 소중한 곳에 사용하겠다”라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발전기금 전달식에는 이태식 학과장, 김경국 학사과정 주임교수, 학과 교수 및 학부생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2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