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영역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좌측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 News&ActivityISysE Blog

ISysE Blog

프린트페이스북

학과설명회가 1박 2일 대천 MT라고? 2018년 산공과 학과설명회 캠프

2018.11.30 16:39

이번 가을 산공과에서 학과설명회 행사를 두고 새로운 도전을 해보게 되었습니다. 바로 학과설명회를 1박 2일 캠프로 진행하는 것인데요! 산공과는 매년 교내의 여느 다른 과들과 마찬가지로 학과설명회 시즌에 2시간 정도의 학과설명회를 진행했었지만, 이번에는 기존의 학과설명회와 더불어 새내기들이 더욱 자세히 학과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게끔 캠프 형식의 학과 설명회를 준비하였습니다! 어떤 캠프였는지 사진으로 알아볼까요?

캠프 모습

 

2018년 11월 17일에서 18일동안 진행되었는데요! 걸친 1박 2일 대천 캠프임에도 불구하고 여러 새내기들이 시간을 내어 참석하였습니다. 도착 후 점심식사를 한 다음 조별로 앉아 학생회 멘토 선배들과 아이스 브레이킹을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교수님 모습
 

 

대천까지 먼 길임에도 불구하고 이태식 교수님, 김경국 교수님, 그리고 김우창 교수님께서 자리에 함께 해주셨는데요! 교수님들의 좋은 말씀을 들을 수 있는 자리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김우창 교수님께서 새내기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산공과에선 무엇을 배우는지 재미있고 귀에 쏙쏙 박히게 설명해주셨습니다. 설명이 끝난 후엔 짧은 퀴즈를 진행하였는데, 정답을 맞춘 새내기들에겐 작은 경품을 주었습니다.

 

교수님들의 말씀이 끝난 후엔 산공과 학생회에서 준비한 간단한 최적화 문제를 팀별로 풀어보았습니다! 바로 KAIST 캠퍼스에 가장 효율적인 위치에 새로운 기숙사를 짓는 문제였는데요, 간단한 문제 설명과 함께 엑셀을 다루는 방법을 알려준 후 새내기들은 머리를 맞대고 모아 문제를 풀어나가기 시작했습니다.

컴페

주어진 시간동안 최선을 다하는 새내기들의 모습, 정말 멋지네요!

 

 

저녁 식사 전, 팀별로 앞에 나와 해결 과정과 함께 도출해낸 결과를 발표하는 모습입니다. 끝난 후엔 김우창 교수님께서 1등팀부터 시상하였는데요, 각각의 팀의 개성을 담은 결과물들 모두 너무나 잘했기 때문에 우열을 가리기가 무척 힘들었습니다.

 

발표 발표2

 

 

저녁으로 맛있는 고기를 구워먹고, 본격 레크레이션이 시작되었습니다. 새내기들과 학생회 모두 그 날 처음 만난 사이라는게 믿기지 않을 정도로 신나는 하룻밤이었다고 합니다! 선후배들간의 친목도 다지고 산공과 학과설명회에 대한 재미있는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레크

 

 

 

캠프가 끝나고 들리는 이야기로는, 새내기들의 만족도가 무척 높았다고 합니다! 평소 뵐 수 없었던 교수님들과 여러 이야기도 나누고, 산공과에서 무엇을 배우는 건지 제대로 배워가서 무척 유익했다고 합니다. 산공과에서 새롭게 도전한 만큼 새내기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이만 인사드리겠습니다!

 

 

 

 

 

 

KAIST 산업및시스템공학과 기자단

안재연

Jaeyeon Ahn

E-mail : dkswodus49@kaist.ac.kr

Phone: 010-4045-9749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