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영역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좌측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 News&ActivityISysE Blog

ISysE Blog

프린트페이스북

18학번 진입생들의 학과 적응기! 2019 진입생 MT

2019.03.14 00:12

진입생

2019년 2월 23일 금요일, 올해 산업및시스템공학과에 진입한 진입생들의 성공적인 학과 적응을 위해 계룡산 e편한펜션에서 진입생 MT를 진행했습니다! 학과에 대한 꿀팁 정보와 18학번 진입생 뿐만 아니라 17,16학번 학생들, 그리고 여러 교수님들과의 친목 활동까지! 너무 재미있는 시간이었는데요, 이 MT에 대해 다들 알아볼까요?

 

  학생회장 발표

먼저 MT는 학생회장님의 학과에 대한 설명으로 시작했습니다. 특히 이번학기에는 진입생들이 더 쉽게 학과에 적응할 수 있도록 더 많은 정보를 전달했는데요, 전공필수과목에 대한 내용, 학과에서 매년 진행하는 행사들, 학과 시설을 이용하는 법, FIELD, 그리고 TA 소개 등 이 발표만 들어도 학과에 대해 완벽하게 알 수 있는 발표였어요! 특히 이 발표는 교수님들의 환영사로 마무리했답니다! 많은 교수님들이 오셔서 진입생들의 진입을 진심으로 환영해주셨습니다.

 

이후 맛있는 바비큐 파티로 MT의 열기를 북돋았습니다! 소고기, 돼지고기가 푸짐했던 바비큐 파티! 이번 파티는 일반적인 MT보다 훨씬 더 맛있었는데요, 일반 학생회 친구들이 고기를 굽는 것이 아닌 이태식 교수님, 이태억 교수님, 박진규 교수님, 김경국 교수님, 문일철 교수님, 김우창 교수님께서 고기를 구워주셨습니다. 실제로 제가 먹어 본 결과 교수님들이 구워주신 고기가 정말로! 맛있었습니다! 일반 MT에서 먹는 맛이 아닌 육즙이 가득 찬 맛있는 고기를 먹을 수 있었어요! 이렇게 교수님들의 학생들을 향한 애정을 한 번 더 느낄 수 있었답니다.

 

  친목

고기로 배를 가득 채웠으니 친목 활동을 해야겠죠! 식사 후 여러 학번이 섞어 팀별로 게임을 진행했는데요, 거의 대부분 처음 보는 사람들임에도 불구하고 어색하지 않게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정말 재미있는 MT이었는데요, 아쉬웠던 건 4학년 이상의 학생들은 많이 참석하지 않은 거예요. 내년 MT때는 고학번이라고 다들 두려워하지 마시고 많이 참여해주시면 더 재미있고 의미 있는 자리가 될 것 같아요! 저는 내년 MT를 기약하며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안녕히 계세요!

 

KAIST 산업및시스템공학과 기자단
이혜민
Lee Hye Min
E-mail : heyhyemin@kaist.ac.kr
Phone: 010-7196-9761

List